요즘엔 네비게이션을 모르는 길 찾아가는 용도 외에도 감시카메라나 위험한 길을 안내하는 목적으로도 많이 씁니다. 모바일에 설치된 네비게이션은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저절로 업데이트된 내용이 반영되지만, 차에 내장된 네비게이션은 우리가 손수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자주 하는 작업이 아니라서 할 때마다 잊어버리곤 하는데요.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최신지도를 다운로드받은 뒤, 차에 있는 네비게이션에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때 최신지도를 저장할 매개체가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USB나 SD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본인의 차량이 무엇을 지원하는지 알아보고, USB나 SD카드를 가지고 PC 앞에 앉길 바랍니다.

 

 

 

1. 네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

 

기아자동차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한 최신지도 다운로드는 ‘Navigation Updat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미 이 프로그램이 설치된 분은 실행하신 뒤, 아래의 5)번을 보시면 됩니다.

 

1)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http://red.kia.com/) 상단 메뉴에서 ‘차량관리 > 내비게이션/빌트인 캠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기아 레드 멤버스
기아 레드 멤버스

 

2) 확인사항을 읽어보시고 ‘업데이트 사이트 바로 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업데이트 확인사항
업데이트 확인사항

 

3) 업데이트 페이지가 뜨면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페이지
업데이트 페이지

 

4) 그러면 ‘Navigation Upda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제일 왼쪽 아이콘을 눌러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습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

 

5) Navigation Updater 설치지역과 언어에 한국을 선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을 완전히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일단, 기아자동차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진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6) 네비게이션 모델명을 알고 계시면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모르신다면, 아래에서 차종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차종 선택
차종 선택

 

7)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시작’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만약 저장 위치를 USB나 SD카드로 선택한다면 포맷이 진행됩니다.

그렇지 않고 PC에 저장한다면 ‘다운로드 > NaU폴더’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

 

8) 만약 PC에 저장했다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뒤 USB나 SD카드로 옮길 것인지 물어봅니다. USB나 SD카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받은 데이터를 옮깁니다.

 

9) 해당 차종에 따라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잘 메모하셨다가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2.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

 

먼저 다운로드받은 데이터가 담겨 있는 USB나 SD카드를 꼽습니다.

SD카드를 사용하는 차량은 대부분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데요. 만약, 자동으로 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찾아 들어가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하는 방법은 차종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그리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운로드받을 때 마지막으로 나왔던 화면에서 지시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제 차인 쏘렌토R을 예로 들어보면, 네비게이션 메뉴 밑에 있는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에서 7개의 버튼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시스템 정보 > S/W 정보 > USB업데이트’ 버튼을 차례로 눌러주면 됩니다.

 

★ 주의사항

 

업데이트 중에는 절대로 시동을 끄면 안 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도중 전원을 끄면 네비게이션이 먹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아야 해요. 차량에 따라서 업데이트를 하는 시간이 15~40분가량 소요되니, 그 시간 동안은 운전을 하거나 시동을 켠 채로 유지해야 합니다.

 

 

[생활정보 이모저모] -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위치 찾기 및 안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위치 찾기 및 안내

대표적인 국산 자동차인 현대 기아차는 과거보다 자동차의 성능이나 디자인이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차를 몰다 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나 고장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차대번호 조회 방법과 생산일자 확인(현대, 기아, 쌍용, 수입 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방법과 생산일자 확인(현대, 기아, 쌍용, 수입 자동차)

자동차를 수리하러 정비소나 카센터에 갔을 때 부품 교환을 해야 한다면 차대번호가 필요합니다 . 보통은 직원이 차대번호를 알아서 찾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 가끔은 우리에게 물어볼 수도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