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를 부치려면 우체국이나 편의점까지 가야 합니다. 근데 물건이 무겁거나 부피가 크면 난감한 상황에 빠지곤 하죠. 설령 가볍고 조그만 물건이라도 개수가 많으면 또 곤란해집니다. 이럴 땐 cj대한통운이 제공하는 택배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cj대한통운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과정은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리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쩌다 가끔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어플보다 웹에서 처리하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택배 예약을 해보겠습니다.

 

1) cj대한통운 홈페이지(https://www.cjlogistics.com/)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의 제일 오른쪽에 삼선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메뉴가 뜨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조회/예약'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택배예약을 눌러 들어갑니다.

 

cj대한통운 홈페이지
cj대한통운 홈페이지

 

혹시 모바일로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조회/예약’ 메뉴 옆에 있는 ‘택배 조회’를 누르면 ‘택배 예약’ 메뉴가 보입니다.

 

아니면 우측 상단의 삼선 메뉴를 누른 뒤 ‘조회/예약 > 택배 예약’ 메뉴를 찾아 들어가셔도 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예약
<cj대한통운 모바일 웹화면>

 

2) 택배 예약 화면에서 택배 예약은 물론 반품예약도 가능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단계 누릅니다.

 

택배 예약 화면
택배 예약 화면

 

3) 밑으로 조금 스크롤 해서 내리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보내는 택배의 정보를 입력한 뒤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택배 고객센터 1588-1255

상담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13:00

 

지금까지 cj대한통운으로 예약택배를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용하시는 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방법은 여기로

 

일반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일반

 

[경제 이모저모] - 로젠택배 배송 조회와 반품 예약, 온라인으로 간편히!

 

로젠택배 배송 조회와 반품 예약, 온라인으로 간편히!

오픈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반품해야 할 때, 택배사에 전화를 하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반품예약을 하면 말이죠.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상담원과 전화연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cu 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 법

 

cu 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 법

1년 365일 24시간 내내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cu 편의점 택배입니다. 평일에 바빠서 택배를 못 보내는 분들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cu 편의점 택배는 어떻게 이용할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