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때가 때인지라 생필품도 마트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집 앞 슈퍼에 갈 때도 있지만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지다 보니 자질구레한 것까지 온라인으로 사게 되는데요. 그러나 옷이나 전자제품처럼 맘먹고 산 물건은 언제 배송되나 기다려지게 마련입니다. 전 이상하게 CJ대한통운 아니면 한진택배가 많이 걸리던데... 오늘은 CJ대한통운 택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방법

 

제일 편하고 빠른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은 배송조회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CJ대한통운 배송조회’라고 입력하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박스가 아래에 뜹니다. 거기에 운송장 번호 12자리를 넣고 엔터키를 누르면 배송조회가 됩니다. 간단하쥬

 

다음 검색 화면
다음 검색
네이버 검색 화면
네이버 검색

 

2.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다음이나 네이버 모두 실시간으로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CJ​대한통운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이왕이면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1) 홈페이지 조회 방법

① ​포털사이트에서 ‘CJ대한통운’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CJ대한통운 홈페이지
CJ대한통운 홈페이지

 

​②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조회/예약’을 누르면, 택배 조회 메뉴가 보입니다.

 

택배 조회 바로 밑에 있는 텍스트박스에 운송장 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2) 택배 조회 화면에서 조회하는 방법

아니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바로 운송장 번호를 넣어도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택배 조회’ 화면이 뜨는데, 아래로 약간 스크롤해서 내려와야 운송장을 넣을 수 있는 텍스트박스가 나타납니다.

 

https://www.cjlogistics.com/ko/tool/parcel/tracking#none

 

운송장 조회
운송장 조회

 

3) 또 다른 방법

​인터넷을 검색하니 네이버 블로거 제리님이 올려주신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http://nplus.doortodoor.co.kr/web/detail.jsp?slipno=000000000000

 

위 링크를 클릭한 뒤, 주소창에서 제일 마지막 부분의 ‘000000000000’을 운송장번호로 바꾸어 엔터를 치면 택배 배송조회가 됩니다.

 

조회되는 화면은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doortodoor.co.kr로 검색하니 CJ대한통운이 검색되고, 실제로 CJ대한통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운송장
운송장

 

3.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연락처

 

CJ대한통운 고객센터 : 1588-1255

(월~금 09:00 ~ 18:00 / 토 09:00 ~ 13:00)

 

 

 

 

[경제 이모저모] - 우체국 택배 보내는 법 + 요금

 

우체국 택배 보내는 법 + 요금

택배 보낼 때면 우체국을 선호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 정확한 배송과 국영기업인 우체국의 영업망이 산간벽지까지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우체국에서 택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