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하면 신세계 쇼핑몰, 이마트 쇼핑몰, SSG.com 3개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앱을 다운받은 후 전환하는 방법과 PC에서 전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이 좀 더 직관적이고 간편합니다. 여기서는 PC에서 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신세계 상품권이 되는 것은 아니고, 홀로그램이 있는 스크래치 타입만 가능합니다. 스크래치가 없으면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의 상품권 코너에 직접 가셔야 합니다.

 

 

 

1. 모바일에서 전환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전환하려면 SSGPAY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1) ‘SSGMONEY 의 ‘전환’ 메뉴로 들어간 뒤,

2) 신세계 상품권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상품권번호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4) 스크래치를 벗겨 PIN 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온라인 전환이 완료됩니다.

 

▶상품권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하면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2. PC에서 온라인 전환하는 법

 

1)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면 만들어야 하는데, SSG.com 아이디만 만들면 세 군데에서 전부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2)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어느 사이트에서나 볼 수 있는 ‘나의 정보’ 비슷한 메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사람 모양의 아이콘
사람 모양의 아이콘

3) ‘전체’ 메뉴를 누면, ‘쇼핑 통장관리 > SSGMONEY’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로 들어갑니다.

 

SSG 홈페이지
SSG 홈페이지

 

4) SSG MONEY 창이 뜨면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립니다.

그러면 ‘상품권 전환’이라는 탭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상품권 전환을 시작하면 됩니다.

만약 처음 접속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신세계 포인트 통합회원 전환’이라는 버튼이 나올 겁니다.

뭔가 불편한 느낌이 살짝 들지만, 이걸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전환
온라인 상품권 전환

 

5) ‘신세계 포인트 통합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한 후, 뒤로 가기를 두세 번 하면 ‘SSG MONEY 전환신청’이라고 바뀌어 있습니다.

그럼 새로 생긴 ‘SSG MONEY 전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6) SSGPAY에 가입 안 되어 있으면 가입합니다.

 

▶ 팝업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크롬의 경우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조그만 창 모양을 눌러 팝업을 해제합니다.

▶ 화면이 되돌아가지 않고 에러가 나면 창을 닫고, ‘SSG MONEY 전환신청’ 버튼을 다시 한번 더 클릭합니다.

 

SSGPAY 가입
SSGPAY 가입

<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전환 방법>

 

7) 신세계 상품권 전환 창이 뜨면 상품권 번호와 PIN 번호를 입력하고 전환 동의에 체크한 후 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신세계 상품권 전환 창이 뜨지 않고 상품권 안내 창만 뜨면 ESC 키보드를 누르면 됩니다.

신세계 상품권 전환
신세계 상품권 전환

 

3. 매장 방문 전환 방법

 

홀로그램이 없는 스크래치 타입이 아닌 상품권은 매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아니면 우편으로 상품권을 보내어 온라인 전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상품권을 가지고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의 상품권 데스크로 가서 신세계 아이디를 말하면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우편으로 상품권을 보내는 방법

 

역시 홀로그램이 없는 타입의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입니다.

상품권을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로 접수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어 온라인 전환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소 : (03161)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26(공평동, 센트로폴리스) 5층 SSG.COM 상품권 전환금 담당자 앞

 

SSG PAY 고객센터

1644-1133 (평일 : 09시~ 18시/공휴일 휴무)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마이신한포인트) 및 현금전환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마이신한포인트) 및 현금전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요즘은 카드회사마다 판촉의 일환으로 포인트를 다양하게 쓸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요. 그래서 포인트를 쌓아 놓아도 막상

ecodang.tistory.com

 

 

[경제 이모저모] - 컬쳐랜드 문상(문화상품권) 현금화 및 환불 방법

 

컬쳐랜드 문상(문화상품권) 현금화 및 환불 방법

문화상품권은 주로 책이나 게임 아이템을 살 때 많이 이용합니다. 그러나 마땅히 사용처가 없을 때는 지갑 속에 오랜 시간 동안 묵혀 두게 되는데요. 언제 사용할지 모르는 상품권은 현금으로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