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 없이 컴퓨터가 느려진다든지 아니면 이상한 광고창이 자꾸 뜬다든지 하면서 말이죠. 이럴 땐 MZK(Malware Zero Kit)를 사용해보세요. MZK는 바이러스 제로 시즌2(https://cafe.naver.com/malzero)라는 카페에서 만든 악성 파일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지만 악성코드 탐지를 잘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ZK 다운로드 및 설치

 

1) MZK 홈페이지(https://malzero.xyz/)에 접속하여 ‘무료 내려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2) 압축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폴더를 하나 만드신 다음, 그 안에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3) 먼저 ‘사용 전 반드시 읽어야 할 파일’에 적힌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직접 한번 읽어보는 것을 권합니다.

 

▶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내려받아야 합니다.

▶ 의도치 않은 컴퓨터 장애가 올 수 있으며, 특히, 악성코드 치료나 제거 후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전 모드 환경에서의 실행을 권장합니다.

▶ 검사 진행 시 필수 프로세스를 제외한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므로, 작업 중인 것은 반드시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업적 이용을 하지 마세요

 

 

 

4) MZK는 따로 설치파일이 없이 그냥 실행합니다.

압축 해제한 폴더 안에 start.bat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만 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5) 도구 초기화 중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명령 프롬프트와 비슷하게 생긴 창이 실행됩니다. 시간이 약간 걸리므로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6) 검사 전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창이 뜹니다.

검사 시간은 평균 20분이라고 되어 있지만, 보통 1시간이 넘어 걸립니다.

그리고 문서는 꼭 저장해야만 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7) 파일 탐색기를 종료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꼭 종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종료하면 전체화면으로 검사하게 됩니다. 종료하지 않으면 아래 화면과 같이 검사하고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8) 악성 파일이 발견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악성코드를 제거합니다.

 

 

[IT 이모저모] - ahnlab safe transaction 설정과 제거 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설정과 제거 방법

은행이나 증권회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곤 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온라인 키보드 보안, 악성코드 탐지, 네트워크 보호, 콘텐츠 위변조 방지 등 인터넷상에서 발생

ecodang.tistory.com

 

 

[IT 이모저모] - url 단축, 비틀리(bitly)로 해결하세요!

 

url 단축, 비틀리(bitly)로 해결하세요!

‘https://www.google.com/search?q=ecodang&oq=ecodang&aqs=chrome..69i57j69i60l4j69i65j69i60.2733j0j9&sourceid=chrome&ie=UTF-8’ 가끔 이렇게 기다랗게 만들어진 인터넷 주소를 줄여서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문서에서 링크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