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스마트폰의 패턴을 잊어버려서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장난삼아 복잡한 패턴을 만들다 풀지 못해 애먹은 기억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패턴 푸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서비스센터로 가기

 

패턴을 푸는 제일 쉽고도 확실한 방법은 서비스센터로 직행하는 것입니다. 삼성의 경우 갤럭시 S7 기종부터는 디바이스 암호화 기능을 썼는데요. 최신 기종으로 갈수록 복잡한 보안 기능이 적용되기 때문에 어설프게 접근하다가는 큰일 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서비스센터로 가져가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패턴 푸는 법

 

그러나 여기에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잠금 해제를 하는 방식이 암호를 해독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공장 초기화해버린다는 것입니다. 사진이며 동영상, 노래, 여러 가지 데이터가 순식간에 날아가 버리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센터를 가고자 하시는 분은 본인이 스마트폰의 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가지고 가야 두 번 걸음을 안 합니다.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 직영점에 가서 ‘가입사실확인서’를 떼가셔야 합니다.

 

2. '내 디바이스 찾기' 이용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이용하는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통해서 패턴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① 삼성 계정이나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② 스마트폰에 원격 잠금 해제가 가능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원격 잠금 해제는 스마트폰의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잠금화면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 원격 잠금 해제’로 찾아 들어가면 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https://findmymobile.samsung.com/)로 접속한 뒤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내 디바이스 찾기

 

2)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을 합니다.

 

▶ 삼성 계정을 만들 때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입니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조금만 내리면 보입니다.

▶ 계정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모르면 찾아서 재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 그런데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재설정했다면

-삼성클라우드 백업이 중단되고,

-Samsung Pass에 등록된 금융사 앱의 생체 인증 서비스도 중단되며,

-Smart Home 서비스에 연결된 가전 기기들의 연결이 해지됩니다.

위의 3가지 서비스는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 > 계정 추가 > 삼성 계정’에서 하시면 됩니다.

 

삼성계정 로그인 하는 화면
삼성계정 로그인

 

3) 개인정보 이용과 위치정보 사용에 동의합니다.

 

4) 위치추적, 잠그기, 데이터 삭제, 잠금 해제, 배터리 시간 늘리기 등의 기능이 보입니다.

지금 우리가 필요한 것은 잠금 해제입니다.

 

스마트폰 잠금해제 하는 방법을 설명
스마트폰 잠금해제

 

5)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면 패턴과 PIN 번호, 비밀번호, 생체인식이 모두 삭제된다는 경고메시지입니다.

귀찮긴 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고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보안시스템이 해제됩니다.

휴대전화 잠금해제 하는 방법을 설명
휴대전화 잠금해제

 

 

[IT 이모저모] - 휴대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PC 크롬 북마크 동기화하여 연동하는 방법

 

휴대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PC 크롬 북마크 동기화하여 연동하는 방법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휴대폰에도 여러 가지가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갤럭시에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사용처

운전을 할 때는 항상 운전면허증을 휴대해야만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임시운전증명서, 범칙금납부통고서, 법규위반자에 대한 출석지시서 정도입니다. 이 말은 유사시 경찰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