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나 증권회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곤 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온라인 키보드 보안, 악성코드 탐지, 네트워크 보호, 콘텐츠 위변조 방지 등 인터넷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우리 PC를 보호해 줍니다. 그래서 있으면 편리하고 좋긴 한데... 문제는 이 프로그램이 작동하고 있으면 PC가 느려진다는 점입니다.

 

 

 

 

1.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그다지 많은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은데, 유독 AhnLab Safe Transaction이 작동하고 있으면 PC가 느립니다. 특히, PC가 저사양일 경우 더 심한데요. AhnLab Safe Transaction을 사용하는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지 않는다면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안랩 측에서 좀비 프로그램처럼 삭제를 어렵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삭제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제어판(설정)의 앱에 들어가서 ‘제거’ 버튼을 눌러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삭제됩니다.

 

설정의 제거화면
설정의 제거화면

 

2, 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실행 방지 설정

 

그러나 인터넷뱅킹이나 HT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는 AhnLab Safe Transaction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분들은 삭제할 수도 없습니다. 다시 설치할 때도 시간이 걸릴뿐더러 지웠다 깔았다 하는 것도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은 설정에 들어가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 화면 왼쪽 하단의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하여 AhnLab Safe Transaction의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혹은 윈도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실행프로그램 창에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팝업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환경설정 실행
환경설정 실행

 

2) 설정 창이 뜨면 중간쯤에 시작유형이 있습니다.

콤보박스를 클릭하여, 제일 밑에 있는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를 선택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

 

3) ‘닫기’ 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다음부터는 AhnLab Safe Transaction을 사용하는 사이트를 닫으면 AhnLab Safe Transaction도 자동으로 닫힙니다. 어서 빨리 안랩 연구소에서 프로그램을 가볍게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농협 통장 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농협 통장 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이번에는 농협 통장 사본을 간단하게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바 자리를 구하거나 취업을 할 때 혹은 사업상 이유로 종종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다행히 통장이 있으

ecodang.tistory.com

 

 

[라디오 속 생활경제/주식] - 캐리 트레이더의 스캘핑 매매 요령

 

캐리 트레이더의 스캘핑 매매 요령

2022년 키움 영웅전에서 수익률 1,824%를 기록하고 군대에 간 캐리 트레이더의 유튜브 내용을 요약했습니다(유튜브 채널에선 정확하게 본인이라고 밝히고 있진 않습니다) 스캘핑 매매를 할 때 주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