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천 냥이면 눈은 9백 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의 중요함을 말하는 것인데요. 그런데 우리는 알게 모르게 눈을 혹사합니다.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로 말미암아 쉽게 눈의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면서 빠르게 눈의 피로를 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 마사지를 할 때 눈을 직접 눌러가면서 하면 안됩니다. 이러면 눈에 상처가 생기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눈 주변의 뼈나 근육을 주물러가며 마사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 먼 곳 바라보기

 

눈이 피로할 때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먼 곳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멀리 있는 산을 보면 제일 좋겠죠. 그럴 수 없다면 최대한 먼 곳을 보면서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눈을 시계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돌리면 피로감이 조금 가실 것입니다.

 

2. 천응혈 지압하기

 

천응혈은 양 눈썹 안쪽 끝부분에 있습니다. 눈이 들어간 곳과 접해 있는 뼈의 안쪽 약간 패인 곳입니다. 눈이 피로할 때 엄지손가락 바닥 부분으로 이곳을 눌러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1) 천응혈을 엄지손가락 2개로 3초 정도 지긋이 누른 뒤 뗍니다.

2) 눈을 두세 번 깜빡하며 감았다 뜹니다.

3) 다시 3초 동안 엄지손가락으로 천응혈을 누릅니다.

 

눈이 개운해질 때까지 하면 도움이 됩니다.

눈 피로 푸는 법

 

3. 눈 주위 지압하기

 

눈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이 뭉치게 되면 피로감을 심하게 느낍니다. 그래서 눈을 둘러싸고 있는 동그란 뼈 부분을 양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 부위는 혈관이 많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세게 자극을 가하면 멍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가락에 힘을 빼고 너무 세지 않게 부드럽게 만져야 합니다.

 

눈 피로 푸는 법

4. 눈썹 마사지

 

윗눈썹 안쪽 끝부분에 ‘찬죽’이라는 경혈점이 있습니다. 이곳을 마사지하면 굳은 근육이 풀리면서 혈류량이 증가하여 눈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눈 피로 푸는 법

 

5. 온찜질 하기

 

따뜻한 수건을 눈 위에 올려서 10~20분 정도 온찜질을 하면, 눈꺼풀 안에 있는 기름샘의 분비를 원활하게 합니다. 그래서 눈 주변 근육의 혈류를 개선해서 눈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생활정보 이모저모] -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과 부작용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과 부작용

각종 전자기기의 발달로 인해 현대인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손에 항상 들려 있는 스마트폰은 눈건강에 좋지 않은 대표적인 물건인데요. 높은 건물로 둘러 쌓인 도시 환경 때문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원인 정리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원인 정리

현대인들은 눈을 혹사한다고 합니다. 종일 모니터나 핸드폰을 본다든지 아니면 책이나 서류의 조그만 글씨를 들여다보면서 말이죠. 이러면 가끔 눈이 침침할 때가 있는데요. 대부분 하루 이틀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