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휴대폰에도 여러 가지가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갤럭시에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롬이나 타 브라우저는 휴대폰과 PC에 같이 설치되어 있다면 북마크가 연동되는데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PC 버전이 없는 관계로 북마크 연동이 안 됩니다. 그래서 휴대폰에서 즐겨찾기 해놓은 것을 PC에서 보려고 할 때 성가신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크롬 간 북마크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인터넷과 크롬 북마크 동기화

 

삼성 인터넷과 크롬 간 북마크 동기화 방법은 크롬에 삼성 인터넷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써 가능합니다.

 

1) 크롬 주소창이나 구글 홈페이지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여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간 뒤,

왼쪽 상단의 스토어 검색 텍스트 박스에 ‘삼성 인터넷’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 확장 프로그램

2) 삼성 인터넷을 클릭한 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삼성 인터넷 확장프로그램 설치
삼성 인터넷 확장프로그램 설치

 

3)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른 뒤,

삼성 인터넷을 찾아 고정핀을 눌러 아이콘을 꺼냅니다.

설치된 삼성 인터넷
설치된 삼성 인터넷

 

4)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휴대폰과 PC 모두 삼성클라우드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갤럭시 인터넷 설정
갤럭시 인터넷 설정
갤럭시 인터넷 설정

 

5) PC로 돌아와, 크롬에서 삼성 인터넷 확장 아이콘을 누르면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구글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되네요.

삼성계정 로그인
삼성계정 로그인

 

6)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삼성 인터넷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삼성 인터넷의 북마크를 불러 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크롬 기반의 엣지나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앞으로는 편리하게 휴대폰의 북마크를 사용하세요.

 

 

[IT 이모저모] -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패턴 푸는 법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패턴 푸는 법

간혹 스마트폰의 패턴을 잊어버려서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장난삼아 복잡한 패턴을 만들다 풀지 못해 애먹은 기억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패턴 푸는 법에 대해 알아

ecodang.tistory.com

 

 

[IT 이모저모] - 와이파이 비번, 간단하게 알아내기

 

와이파이 비번, 간단하게 알아내기

와이파이는 한번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접속하기 때문에 비번을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기가 생기거나 손님이 우리 집 네트워크에 연결하려 할 때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