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라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유료입니다. 취미로 간단한 그림을 그리거나 편집하려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는 가격이고요. 그러나 ‘메디방페인트’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해결됩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음에도 무겁지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메디방페인트 다운로드 및 설치

 

1) 메디방페인트의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서 설치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윈도 10을 쓰시는 분들은 64bit를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의 비트를 모른다면 제어판의 시스템 메뉴에 들어가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s://medibangpaint.com/ko/app-download/

 

메디방페인트 다운로드 화면
메디방페인트 다운로드

 

2) 설치파일을 실행 시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경로가 나옵니다.

그냥 엔터를 누릅니다.

 

메디방페인트 설치

 

3) 바로 가기 만들 곳을 물어봅니다.

역시 엔터, 엔터를 누른 뒤,

설치를 시작합니다.

 

4)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메디방페인트 실행화면

 

새 파일을 만드시려면 ‘파일 > 신규작성’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고, 기존 이미지를 불러오려면 ‘파일 > 열기’를 눌러 선택하거나 아니면 파일 탐색기에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메디방페인트는 윈도는 물론이고 안드로이드와 IOS까지 다양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꼭 PC가 아니더라도 모바일이나 태블릿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위한 브러쉬가 많이 있기 때문에 만화를 그리는 분들에게 특화된 툴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메디방페인트 홈페이지에 가시면 사용법도 친절히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이 툴이 처음이신 분은 한번 방문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링크 : 메디방페인트 사용법 강좌 홈페이지

 

 

[생활정보 이모저모] - 시멘트 몰탈로 세탁기 바닥공사 셀프 DIY 하기(미장까지)

 

시멘트 몰탈로 세탁기 바닥공사 셀프 DIY 하기(미장까지)

한 번만 더 고장 나면 바꿔야겠다고 맘먹었던 세탁기가 또 고장 났습니다. 구매한 지 17년이나 지났으니 본전을 뽑고도 남았다고 봐도 됩니다(가전은 역시 LG). 바로 근처 LG 매장으로 달려가서 세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문제는 칼륨과 인.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문제는 칼륨과 인.

이 글은 이은성 약사의 라키아TV를 참고하였습니다.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 신장은 한번 망가지면 다시 되돌리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신장에 좋지 않은 음식은 멀리하고,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