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Portable Document Format) 파일은 Adobe가 개발한 전자문서로서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와 함께 실질적인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널리 쓰이고 있다는 말인데요. 그러나 pdf 파일은 편집과 수정이 자유롭지 않아 편집해야 할 상황이 되면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지만 알차게 쓸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인 알pdf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pdf 설치

 

알pdf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알집과 알약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기업용은 구매해야 하지만,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국내 모든 개인 사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기능도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알pdf는 pdf 파일의 포맷 변환,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글 변환하는 데는 탁월해 보입니다.

 

 

1) 알툴즈 다운로드 사이트(https://www.altools.co.kr/Download/)에서 알pdf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아도 상관없지만 저는 개발사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알툴즈 다운로드 페이지
알툴즈 다운로드 페이지

 

2) 우측의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받은 뒤 알pdf를 설치합니다.

 

알PDF 다운로드 화면
알PDF 다운로드

 

3) ‘빠른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시작화면 하단에 있는 제휴 서비스와 검색엔진 옵션이 싫으신 분은 체크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알PDF 설치
알PDF 설치

 

4)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있는 알pdf 아이콘을 눌러 실행합니다.

 

5) 알pdf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알PDF 실행 화면
알PDF

 

① PDF 생성은 기존의 한글이나 워드와 같은 워드프로세서 파일이나 텍스트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시키는 기능입니다. pdf로 변환이 완료되면 문서 형태로 알pdf에 뜹니다. 그 문서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② PDF 문구 편집은 pdf 파일을 불러와 워드프로세서처럼 수정•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③ PDF 병합은 하나로 합치기를 원하는 pdf 파일들을 한꺼번에 모두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④ pdf 파일을 원하는 형태의 문서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입니다. 1번과 정확히 반대되는 기능입니다.

 

▶ ‘파일추가’ 버튼을 눌러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콤보박스에서 출력을 원하는 파일 형태를 선택합니다.

▶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저장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변환’ 버튼을 눌러 변환합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
PDF 변환

 

알pdf는 pdf 파일에서 필요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처음 쓰는 사람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도 괜찮고요. 무료프로그램으로선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문서 간의 자유로운 변환과 pdf 파일 수정 기능은 개발자들이 많이 고생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제 알pdf로 pdf 파일도 자유롭게 편집해보세요.

 

 

[생활정보 이모저모] - 차대번호 조회 방법과 생산일자 확인(현대, 기아, 쌍용, 수입 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방법과 생산일자 확인(현대, 기아, 쌍용, 수입 자동차)

자동차를 수리하러 정비소나 카센터에 갔을 때 부품 교환을 해야 한다면 차대번호가 필요합니다 . 보통은 직원이 차대번호를 알아서 찾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 가끔은 우리에게 물어볼 수도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허리 통증의 원인, 디스크(추간판)성 요통과 좌골신경통

 

허리 통증의 원인, 디스크(추간판)성 요통과 좌골신경통

디스크는 우리말로 추간판이라고도 하는데요. 척추뼈 사이에 위치하여 척추뼈끼리 부딪치는 것을 막아주는 쿠션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안에는 젤리처럼 생긴 '수핵'이라는 물질이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