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서민 금융을 지원하기 위해 내놓은 대출 상품이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저소득자나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소상공인, 근로자, 기타 무직자들 중에서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이 힘든 사람들에게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OK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햇살론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023년 4월 27일 기준입니다.

 

 

 

1. OK저축은행 햇살론 상품 개요

 

OK저축은행 홈페이지(https://www.oksavingsbank.com/) 상단 메뉴에서 '대출 > 대출상품(공시 및 안내) > 정부 정책자금'으로 들어가면 온라인 햇살론과 근로자 햇살론 2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는 같은 상품입니다. 온라인 햇살론은 과거와 같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이름 붙인 것 같습니다.

 

OK저축은행 햇살론 종류
OK 저축은행 햇살론 종류

 

 

2. OK저축은행 햇살론 신청 대상

 

3개월 이상 근무를 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자영업자를 비롯한 근로자가 아닌 사람은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① 본인의 연간 근로 소득이 3,500만 원 이하 이여야 합니다.

② 만약 연간 근로소득이 3,500~4,500만 원 사이라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할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OK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조건

 

1) 대출 한도금액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2) 대출금리

매월 변동이 되긴 하지만 대출금리는 최고 연 11.5% 수준이며, 연 14.5%입니다.

 

3) 상환기간과 방식

상환기간은 36개월이나 60개월이고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4) 중도상환수수료

없습니다. 대출 기간 안에 자금을 전부 상환하더라도 수수료 부담이 없습니다.

 

5) 부대비용

대출받을 때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료로 연 2%의 비용이 있습니다. 단, 사회적 배려대상은 1%, 저소득층은 1.5%입니다. 만약 대출금리가 10.5%를 넘어가면 보증료는 최대 연 1.4% 이내로 제한됩니다.

 

은행으로부터 대출금을 받을 때 보증료를 공제하고 받거나 아니면 다달이 보증료를 분할해서 내는 방식입니다.

 

4. 필요 서류

 

①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 주민등록 등초본

②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③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④ 소득금액증명원,

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⑥ 급여통장거래내역서

 

금리가 높은 카드론 대출을 받기보단 심사도 그리 까다롭지 않은 햇살론이 훨씬 나아 보입니다. 다만, 대출금액이 그리 높지 않은 것이 아쉬우며, 카드 대금을 자주 연체하는 등 신용점수가 아주 낮으면 부결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마다 유사한 햇살론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대출을 못 받게 되면 다른 은행에 가서 다시 신청하면 대출 승인이 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콜센터 : 1800-6650

 

[책을 읽고 나서] - 제시 리버모어가 말하는 전환점의 뜻 – 2편

 

제시 리버모어가 말하는 전환점의 뜻 – 2편

'제시 리버모어'하면 피라미딩 전략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가 추세추종론자임을 감안하면 피라미딩 기법보다는 전환점을 이용한 투자자로 기억하는 편이 더 어울려 보입니다. 전환점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