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돈모을려면 신용카드부터 버려라고 했던 적도 있었는데, 이제는 신용카드 없이는 생활하지 못하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될 수 있는 한 1개의 카드에 소비를 모을려고 했지만, 카드사의 마케팅에 넘어가서 혜택을 받기 위해 만든 카드가 몇 개가 됩니다. 딴에는 혹시나 과소비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한도를 최대한 축소해서 개설하지만, 살다보면 한도를 상향해야 할 때가 오기 마련입니다. 한참을 기다려 콜센터에 전화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앱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합니다.

 

 

 

 

현대카드 이용 한도 조회 및 상향 신청


1) 현대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모바일에 아마 현대카드가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현대카드앱을 실행하면 초기화면 왼쪽 상단에 검은 줄 3개의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삼지창 메뉴라고 하죠. 그것을 눌러 메인 메뉴를 엽니다

모바일 현대카드
모바일 현대카드

 

2) 메인 메뉴가 뜨면 밑으로 조금만 내려갑니다.

중간쯤 내려가면 ‘한도관리’ 항목이 있는데요.

거기에서 ‘이용한도 조회 및 변경’ 메뉴를 누릅니다.

한도관리
한도관리

 

3) 이용한도금액과 한도상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 이용한도와 할부 이용한도별로 좀 더 상세하게 알고 싶을 땐 ‘총이용한도’금액 밑에 있는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바로 한도 상향신청을 하고 싶으면 제일 아래에 있는 ‘한도상향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용한도금액과 한도상향 금액 확인
이용한도금액과 한도상향 금액 확인

 

4) 일시불/할부 한도와 현금서비스 한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도 ‘한도변경’ 버튼을 누르면 한도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총이용한도
총이용한도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한도가 부족해서 곤란을 겪는다면 ‘즉시결제’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시결제란 카드 결제일이 도래하기 전에 미리 이용금액을 갚은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면 갚은 금액만큼 내가 쓸 수 있는 한도가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시방편으로 한도를 잠깐이나마 늘릴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하는데요. 자동차나 가전제품 등 지정된 가맹점에 한하여 특별한도를 신청하거나 혹은 고객센터(1577-6000)에 전화하여 임시한도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외상이면 소도 잡아먹는다고 하는데 현명한 소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계좌입금 받는 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계좌입금 받는 법!

요즘은 신용카드회사의 마케팅으로 인해 카드 사용금액이 많을수록 갖가지 혜택을 줍니다. 그래서 칼국수 1그릇을 먹을 때조차 카드를 사용할 정도로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되어 있는데요. 정

ecodang.tistory.com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마이신한포인트) 및 현금전환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마이신한포인트) 및 현금전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요즘은 카드회사마다 판촉의 일환으로 포인트를 다양하게 쓸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요. 그래서 포인트를 쌓아 놓아도 막상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