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사진이나 과거 휴대폰 사진들은 대체로 해상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약간은 불분명하게 보입니다. 가지고 있는 사진만 업로드하면 낮은 해상도의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공짜 사이트지만 확대를 해도 품질이 우수한데요. 그래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크게 확대하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aifu2x입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위한 방법

 

1. 검색 사이트에서 waifu2x 검색을 한 후 Waifu2X에 접속합니다.

waifu2x 홈페이지

 

2. 이미지 선택에서 ‘파일 선택’을 눌러 화질을 높일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만약, 이미지 파일이 웹사이트에 있다면, 파일경로를 텍스트박스 안에 붙여넣기 하거나 입력합니다.

이미지는 최대 5MB까지 가능합니다.

 

파일 선택
파일 선택

 

3. 이미지가 그림인지 사진인지 선택하고, 노이즈 감소는 ‘중간’을 선택합니다.

 

사진 품질 선택
사진 품질 선택

 

4. 확대를 하고자 하면 1.6배 혹은 2배를 선택하고,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 후,

변환버튼을 누릅니다.

 

변환

 

5. 작업이 끝나면 이미지가 뜹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완성된 이미지 저장

 

※ 이미지 사이즈가 5M 이하인데도 에러가 발생하는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가로가 너무 길다든지 세로가 너무 길다든지 아니면 이미지가 너무 크다든지.....

이런 분들은 이미지를 그림판으로 불러 들여서 크기조정을 통해 가로 세로 픽셀 사이즈를 작게 축소하신 후 다시 해보세요.

 

아래 그림은 이미지를 변환하기 전과 변환 후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이미지 변환 후가 좀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변환 전 후

 

아래 그림은 사이즈를 두 배로 늘린 결과입니다. 320X528을 2배로 확대하여 변환한 것인데요.

이미지가 깨진 곳도 없으면서 선명하게 잘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한 사진의 품질 확인
이미지 확대한 사진의 품질 확인

 

 

[IT 이모저모] - 이미지/동영상 GIF로 변환하여 움짤 만들기 사이트

 

이미지/동영상 GIF로 변환하여 움짤 만들기 사이트

우리가 움짤이라고 부르는 GIF 애니메이션은 동영상처럼 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동영상과는 달리 적은 용량으로도 만들 수 있어 많이 쓰고 있습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웃긴 모습이나 스포

ecodang.tistory.com

 

 

[IT 이모저모] -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이미지 크기 조절로 간단히 해결!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이미지 크기 조절로 간단히 해결!

PC로 작업하다 사진이나 이미지 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 이력서에 첨부할 증명사진이 대표적인데요. 또는 찍어 놓은 사진의 사이즈가 너무 커서 용량이 아주 큰 경우도 여기에 해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