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한글을 배우면 연필로 쓰는 것보다 키보드로 치는 일이 더 많아진 시대입니다. 다행히 한글은 영문 타자처럼 조금만 숙달되면 어느 정도 능숙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는 글자입니다. 과거 컴퓨터가 보급되던 시절에는 한컴에서 출시했던 무료 프로그램인 ‘한메타자’ 로 한글 타자 연습을 했는데요. 아직도 한컴에서 한글 타자 프로그램은 무료로 쓸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1. 한글과 컴퓨터 타자연습 프로그램

 

본인의 PC 에 아래아한글이나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타자연습 프로그램 또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그냥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프로그램을 불러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1 :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실행 창에서 ‘한글과컴퓨터’ 를 띄어 쓰지 않고 입력하면 바로 위쪽 팝업창에서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방법 2 :

화면 왼쪽 아래 실행창 옆에 있는 윈도메뉴를 누르면 윈도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죽 뜹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 , 영어 이름 프로그램 , 한글 이름 프로그램 순서로 보여주기 때문에 한글과컴퓨터는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제일 밑으로 스크롤을 해서 ‘한글과컴퓨터 타자 연습’ 메뉴가 보인다면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무료타자연습 말랑말랑

 

아래아한글 버전에 따라 모양은 다르지만 , 아래와 같은 한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2.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무료로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https://www.hancom.com/)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1) 한글과 컴퓨터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한컴타자연습’ 이라는 조그만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2) 한컴타자연습 소개화면이 나옵니다. 역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리면 ‘(구)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3) 실행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3. 한컴 타자연습 플랫폼 말랑말랑

 

한컴 말랑말랑에 가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바로 타자연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한컴 말랑말랑 홈페이지 (https://www.malangmalang.com/) 상단메뉴에서 ‘한컴타자’ 를 누릅니다.

말랑말랑 홈페이지
말랑말랑 홈페이지

 

2) 그러면 한컴타자연습 창이 뜹니다.

타자연습은 물론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버튼이 나옵니다.

게임은 ‘게임 시작하기’ 란 붉은 버튼이 나옵니다.

짧은 글 연습
짧은 글 연습

 

4)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팝업메뉴가 뜹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취소’ 버튼을 누릅니다.

무료타자연습 말랑말랑

 

5) 팝업메뉴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을 눌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말랑말랑 메뉴

 

 

 

[IT 이모저모] - 휴대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PC 크롬 북마크 동기화하여 연동하는 방법

 

휴대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PC 크롬 북마크 동기화하여 연동하는 방법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휴대폰에도 여러 가지가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갤럭시에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codang.tistory.com

 

 

[IT 이모저모] - 네이버 오피스 사용법, 문서작성을 쉽게...

 

네이버 오피스 사용법, 문서작성을 쉽게...

구글 오피스처럼 네이버에도 오피스가 있습니다. 워드는 물론 스프레드 시트와 프리젠테이션, 설문조사 등의 작업을 본인의 PC에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아도 할 수 있습니다.특히 기본적인 템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