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는 이유가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카카오톡은 널리 사용하는 앱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한번 로그인하면 그다음부터는 자동 로그인하는 시스템 탓에 스마트폰을 바꾼 뒤 다시 로그인하려면 아이디를 잊어버리는 경우도 참 많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카카오톡 계정 찾기

 

1) 카카오톡 고객센터(https://cs.kakao.com/)로 접속하여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하여 ‘카카오 계정 관리 > 카카오 계정 찾기’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카카오톡 고객센터

 

2) 아래로 스크롤 하면 ‘카카오 계정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3) 카카오 계정은 ① 본인인증 ② 프로필에 있는 전화번호 ③ 프로필에 있는 이메일 세 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바뀌지 않았다면 제일 편한 방법은 2번의 프로필에 있는 전화번호입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본인인증을 선택하시면 웹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의 본인인증을 합니다. 통신사 선택하고, 개인정보 동의하고, 전화번호 입력해서 받은 6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2번과 3번으로 진행하시려면 본인의 카카오톡 닉네임을 알아야 합니다. 프로필에 적혀 있는 닉네임을 모르시면 1번으로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저는 2번을 하겠습니다.

 

4) 카카오톡 닉네임과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5) 닉네임과 전화번호가 일치하면 일부가 *표로 가려진 아이디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밑에 있는 조그만 글씨의 ‘마스킹 정보 전체보기’를 누릅니다. 본인인증 후에 완전한 아이디를 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는 분은 바로 밑에 있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2.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1) 아까 카카오톡 고객센터 첫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카카오 계정 관리’ 메뉴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재설정

 

2) 아이디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아이디 입력
아이디 입력

 

3) 아이디 찾을 때처럼 세 가지 종류로 비밀번호를 찾아야 합니다. 적당한 것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4) 보안 인증을 완료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와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와 신청 방법

아마 카카오뱅크 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카카오뱅크에서도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ecodang.tistory.com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가능하네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가능하네요!

살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주거래은행이 카카오뱅크라면 통장 사본을 어떻게 출력하면 될까요? 카카오뱅크도 통장 사본을 출력해서 사용할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