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용카드회사의 마케팅으로 인해 카드 사용금액이 많을수록 갖가지 혜택을 줍니다. 그래서 칼국수 1그릇을 먹을 때조차 카드를 사용할 정도로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되어 있는데요. 정작 포인트를 사용할 때가 되면 여기서 써도 되는지 어떤지 헷갈릴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자주 소비하는 한두 군데를 정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몇 가지 간단한 설정을 하는 것 만으로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모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및 현금으로 계좌입금 받는 법.

 

1) 포탈사이트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검색하여,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로(https://www.cardpoint.or.kr/) 접속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2)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눌러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신용카드나 휴대폰 혹은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3) 본인 인증을 하고 나면 여러 신용카드회사에 내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한 위임장이 뜹니다. 원칙적으로 본인이 아니면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권한을 여신금융협회에 위임하여 저 대신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겠다는 말입니다. 화면 오른쪽 제일 밑에 있는 ‘위임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위임장

4)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입력하시면

 

주민번호 입력
주민번호 입력

 

5) 시중의 카드사 로고가 죽 나옵니다.

화면 하단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선택적으로 계좌입금을 할 수도 있고, 바로 계좌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조회하고 계좌입금을 하겠습니다.

 

카드회사 목록
카드회사 목록

6) 제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카드회사별로 조회됩니다.

화면에서는 잘렸는데, 잊고 있었던 삼성카드에서 포인트가 5천 점이 있군요. 1점이 1원이니까 생각지도 못했던 5천 원이 생겼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포인트 조회
포인트 조회

7) 계좌에 입금할 포인트를 입력한 후 화면 하단에 있는 ‘포인트 계좌 입금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이 더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바로 들어오지 않네요. 아마 다음날 입금되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 입금 신청
포인트 입금 신청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혹시 화면이 잘려서 하단에 있는 버튼을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CTL 키를 누른 채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화면이 확대되거나 축소됩니다. 화면을 축소하면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가 시스템을 정말 공들여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 어려운 과정이 아니니 여러분들도 얼른 해보세요.

특히 저같이 각종 카드 혜택을 안 받고 그냥 썩혀버리는 분들에게는 진짜 좋은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외국과 어떤 형태로든 교류를 하고 있으면 환율에 민감해집니다. 거래 금액이 클수록 1원의 등락에 일희일비한다고 하는데요. 역외환율을 잘 관찰하면 다음 날 우리나라의 환율을 어느 정도 전

ecodang.tistory.com

 

 

[라디오 속 생활경제/금융] - 주택연금 수령액과 신청 자격,가입조건, 장점,단점 등등

 

주택연금 수령액과 신청 자격,가입조건, 장점,단점 등등

우리나라 노년층은 자식들 교육비와 혼인 준비로 노후 준비가 부족하고, 그나마 가지고 있는 자산은 대부분의 부동산에 몰려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택연금을 이용하는 가입자 수는 2008년 천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