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카드들과도 같이 삼성카드 또한 분실신고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실신고를 하려고 하는데 대기시간이 길면 초조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도 같이 포스팅합니다.

 

 

제일 편한 분실신고 방법은 전화입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

1588-8900

 

해외에 계시면 02-2-2000-8100

 

으로 전화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24시간 내내 전화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 가지 이유로 전화를 하실 수 없다면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하려면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거추장스러운 보안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이거 어떻게 안 되나요?)

 

 

1) 먼저 삼성카드 홈페이지(https://www.samsungcard.com/)로 접속합니다.

 

2) 우측 로그인 메뉴 밑에 있는 '분실신고'를 누릅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위한 로그인 화면

3) 로그인합니다.

 

비회원은 휴대폰이나 카드번호,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하시고 나면 새로 고침 하지 마시고 사이트를 나간 뒤 다시 재접속하세요.

 

4) 해당 카드를 선택하시고 연락처를 입력한 뒤 '접수하기'를 누르면 완료입니다.

만약 카드를 찾으셨다면 분실해제신고도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접수 화면

 

2. 분실신고 후 조치 사항

 

분실된 카드로 자동이체를 설정한 서비스가 있다면 연체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드 재발급도 무조건 다 되는 것이 아니라 신용도나 카드 상태 등에 따라 재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분실 후 카드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였다면 보상 신청을 하면 됩니다.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전까지 부정 사용의 흔적이 발견되면 보상을 해줍니다. 단, 현금서비스나 전자상거래와 같이 카드 비밀번호를 넣어야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분실신고 이후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고요. 어떤 경우든, 카드를 잃어버리면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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