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오피스처럼 네이버에도 오피스가 있습니다. 워드는 물론 스프레드 시트와 프리젠테이션, 설문조사 등의 작업을 본인의 PC에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아도 할 수 있습니다.특히 기본적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서 눈길을 끄는데요. 작성한 문서는 네이버 MYBOX에 보관됩니다.

 

 

 

 

네이버 오피스 사용법

 

포탈 사이트에서 '네이버 오피스'라고 검색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

 

왼쪽 화면은 최근에 작업했던 문서들을 보여줍니다.

오른쪽 화면은 네이버 오피스가 지원하는 문서입니다.

 

① 워드

- MS Word나 아래한글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확장자는 ndoc입니다.

- 지원 프로그램 : MS Word 97~2003(doc), MS Word 2007 이상(docx), 한글과컴퓨터 한글 97 이상 (hwp), 텍스트파일

- 지원 문서 크기 : 최대 30MB의 문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② 슬라이드

- 프리젠테이션 발표자료인데요. MS의 파워포인트와 비슷합니다. 확장자는 nppt입니다.

- 지원 프로그램 : MS PowerPoint 97~2003(ppt), MS PowerPoint 2007 이상(pptx)

- 지원 문서 크기 : 최대 30MB의 문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③ 셀

- 엑셀과 유사한 프로그램입니다. 확장자는 nxls입니다.

- 지원 프로그램 : MS Excel 97~2003(xls), MS Excel 2007 이상(xlsx)

- 지원 문서 크기 : 최대 30MB의 문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④ 폼 – 설문조사를 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확장자는 nfrm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워드 / 슬라이드 / 셀 / 폼 등의 메뉴에서 하나를 누르면 하단에 일정 서식을 담은 템플릿이 뜹니다. 거기서 마음에 드는 하나를 골라 시작해도 되고, 아니면 좌측의 새문서를 눌러 시작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오피스 폼
네이버 오피스 폼

 

굳이 새로 만들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템플릿 서식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쁩니다.

워드와 슬라이드, 셀 프로그램은 비슷한 프로그램을 다뤄보신 분은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장 또한 클라우드인 MYBOX나 내컴퓨터에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했고, 저장 형식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폼은 설문조사 용도로 쓸 수 있는데요. 서식을 만들어 저장한 뒤, 저장된 URL 경로를 복사하여 SNS나 인터넷 게시판에 붙여넣기를 하면 설문조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를 ‘자세히 보기’하면 셀로 볼 수 있으니 편리한 도구입니다.

 

클라우드를 통한 문서 작성 서비스는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줍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웹상에서 문서작성을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라디오 속 생활경제/부동산] -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부동산 복비 계산)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부동산 복비 계산)

부동산은 다른 상품과는 달리 중개인을 통해 거래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중개인은 거래를 성사시킨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데요. 복비라고 부르는 중개 수수료를 낼 때는 쌩돈이 나가는 느낌도

ecodang.tistory.com

 

 

[IT 이모저모] - 구글 드라이브에서 엑셀 파일 불러온 뒤, 문서 공유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에서 엑셀 파일 불러온 뒤, 문서 공유하는 방법

과제를 같이 할 때나 아니면 업무상의 이유로 하나의 파일을 몇 사람이 공유하여 편집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네트워크 아래에 있다면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eco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