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넷플릭스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장르의 미드가 있다는 점입니다. 타사 드라마는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하여 넷플릭스에서 만든 드라마도 많습니다. 이런 요소들이 시청자들을 자꾸 끌어들입니다. 우리나라에 진출한 이후 변동이 없던 요금제가 2022년 1월 3일부터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가 인상되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그대로입니다. 인상된 요금제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1. 넷플릭스 요금제는 월 정액제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월정액제입니다. 시청 시간과는 상관없이 한 달에 얼마씩 무조건 내는 것이므로 많이 볼수록 이익(?)입니다. 먼저 요금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꺼번에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인원과 화질에 따라 요금제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베이직은 한 달 요금이 9,500원으로, 오직 1명만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도 HD급이 아니고요. 전 이것을 시청해보진 않았는데 큰 모니터로 시청하기에는 그리 만족스럽지는 않다고 합니다.

 

스탠다드는 월13,500원 12,000원인데 2명까지 동시에 시청 가능합니다. 큰 화면으로 봐도 그리 실망스럽지는 않습니다. 베이직 요금보다 4,000원이 비싼 반면 2명까지 동시접속 할 수 있으며 HD를 지원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7,000원 14,500원입니다. 4명까지 볼 수 있고 영상도 UHD급입니다. 전 우리 집 TV가 UHD를 지원하지 않아서 굳이 이 요금제를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이디를 4명이 공유한다면 한 달 내는 요금은 4,250원에 불과합니다. 믿을만한 사람만 있으면 이 요금제가 제일 나아 보입니다.

 

광고 요금제도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인데요. 한달에 5,500원이며, 콘텐츠 시작 전이나 도중에 15초나 30초 길이의 광고 송출됩니다.

 

이것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형 베이직 월 5,500원 1명

베이직 월 9,500원 1명

스탠다드 월 13,500원 2명 HD

프리미엄 월 17,000원 4명 UHD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2. 넷플릭스 시청 방법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혹은 컴퓨터로 시청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보다 보면 당연히 큰 TV 화면에서 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방법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유플러스에 가입해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것입니다. 큰 화면으로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제가 쓰는 방법인데, HDMI 케이블을 노트북과 연결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TV와 노트북이 전부 와이다이를 지원한다면 무선으로 연결하여 시청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크롬캐스트나 동글이를 구입하여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영어 공부할 때도 많이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은 한번 시청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경제 이모저모] - 기업의 출발

 

기업의 출발

애플, 구글, 휴렛패커드, 디즈니,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이들 기업은 차고에서 시작한 세계적인 기업들입니다. 시작은 미미했지만 나중은 창대한 살아있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ecodang.tistory.com

 

 

[생활정보 이모저모] - 디즈니플러스 요금제와 동시접속

 

디즈니플러스 요금제와 동시접속

넷플릭스의 대항마인 디즈니플러스가 2021년 11월, 우리나라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콘텐츠 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막강한 라인업을 무기로 가입자들을 유혹하는데요. 오늘은 디즈니플러

ecodang.tistory.com